자연속 으아리네 오막살이 사는 이야기 블러그

농사도짓고 야생화들과 살아가는 5060 출퇴근 도시농부 사는 이야기를 적어가는 블러그

으아리네 숲속 야생화 ^^*

산골텃밭이야기/밭 농사이야기

으아리네 심은지 일주일된 김장배추들........^^*

^^*!!~ 으아리네~~~ 2016. 9. 17. 19:22

 

 

 

 

 

 

 

 

 

 

 

 

 

 

 

 

지난주 토요일에 김장배추 심었습니다...........^^*

으아리네가 배추가 너무 커서 4쪽 내는게 실어서 주변 원주민들 보다는 조금 한박자 늦게 심습니다...

먼저 심으신 분들은 봄똥만큼은 큰듯 합니다 ㅎ

늦게 심은 애기 모종을 그새 땅에 있는 벌레들이 반갑다고 신나게 먹어대기 시작을 하네요..

자세히 들여다 보고 한마리 두마리 잡어 냈는데

하룻밤만 지나면 잎줄기 하나가 모두 갉아 먹어서 앙상 합니다 ㅎ

그렇지만 이렇게 빗님이 와주니 조금더 힘을 내서 자라주길 바래 봅니다 ㅎ

조금더 크면 벌레도 이겨 낼수 있으려나요  기대가 너무 큰가 ㅎㅎㅎㅎ

아무래도 너무 저렇게 벌레가 먹어 버리면 정말 은행나무 잎이라도 끓여서 농약대신 처야 할까 봅니다 ㅎ

에휴 김장을 할수는 있으려는지 그래 벌레야 너는 열포기만 먹어라 더는 먹지 말구 ㅎㅎㅎㅎ

아~~~~  자연재배 힘들다 ㅎ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