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속 으아리네 오막살이 사는 이야기 블러그

농사도짓고 야생화들과 살아가는 5060 출퇴근 도시농부 사는 이야기를 적어가는 블러그

으아리네 숲속 야생화 ^^*

산골텃밭이야기/밭 농사이야기

으아리네 세번째물 붉은고추 따냈습니다 .......^^*

^^*!!~ 으아리네~~~ 2019. 9. 11. 02:25









일반고추 6자루....청양고추 한포대 ....꽈리고추 쬐금 이렇게  세번째물 땃습니다 ....^^*


   꽈리고추 붉은거 매워서  빴습니다 ..청양고추하고  같이 빻아 놓을려구요 ..그런데 여쁘네요 꽈리고추 붉은거두 ㅎ






고추 세번째물 따냈습니다.........비가 와서 딸수가 있어야지요 ㅎ

가을 장마에 일손만 더디고 밀리고 그러네요 ....일반 고추 6포대 청양고추 반포대 꽈리고추 쬐금 이렇게 땃습니다..

붉은거는 따냈는데 그래도 날이 따뜻해서 한번은 더 따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

고라니가 60포기 상순 끈어 먹는 바람에 주변에 다른집 보다는 훨신 늦게 따내는 중이네요

다른집은 다섯번째씩 따내는 중이거든요 ....늦게 따서 병올가 걱정인데 다행이 병은 오지 않아서 감사 합니다..ㅎ

따다가 보니까 벌레가 먹어서 고추가 물이 들어가 물렁하니 그런것도 있네요  약을 안해서 그런듯 합니다 .

노린재도 제법 돌아 다니네요 ...약을 안하면 곤충들 놀이터가 됩니다 ㅎ

가을 장마 비가 자주 오다 보니 밭에 풀만 크네요 고추밭도 낫들고 한번 풀좀 베어내야 하지 싶습니다 ..

가을에는 이렇게 수확 하는 재미가 솔솔 합니다 ㅎ

동네 어르신댁 건조실로 들어갔는데 이쁜색으로 잘 건조 되기를 바래 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