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속 으아리네 오막살이 사는 이야기 블러그

농사도짓고 야생화들과 살아가는 5060 출퇴근 도시농부 사는 이야기를 적어가는 블러그

으아리네 숲속 야생화 ^^*

으아리네 애완동물/보고싶은 친구들

으아리네 반겨견은 더불어 같이 살기 훈련중........^^*

^^*!!~ 으아리네~~~ 2018. 10. 16. 12:31






    밥 먹기전에 문열린채로 기다려 하는 중 입니다 ....참 잘햇네요   ^^*

 


    치석제거중이네요 ㅎ 간식 먹고 있습니다  ....^^*


으아리네 반려견들 전용 놀이터 입니다  제가 한장 한장 잔디 사다가 심었습니다 ㅎ

덩치큰 녀석도 있고 작은 녀석도 있어서 돌하나 없이 딩굴고 놀다가 다칠까봐 깔았는에

아들이 반을 더 늘리자고 해서 내년봄에 앞으로 잔디를 더 깔고

위로 하우스를 차광막해서 높이 올가을에 지어볼까 고민중 입니다 ..ㅎ

그렇게 지으면 한겨울에도옆에 비닐 내리면 안춥게 놀수 잇거든요 ㅎ

 

 

 

    여기는 우리 반려견들 집 입니다 ㅎ 으아리네가 눈치 보믄서 세들어 살고 잇습니다 ㅎ 밥그릇도 먹는 즉시 설것이해서 말려 놓네요 ㅎ


   




 모두 놀이터로 나가기전 아침 식사 모습 입니다 ...^^

같이 주면 식탐 있는 녀석이 있어서 각자 케이지에 넣어 주고 먹입니다 ...

한녀석씩 키우면서 훈련을 해서 케이지 문을 열어도 나오라고 하기 전에는 안나옵니다 ㅎ

그런데 오직 우리 막둥이녀석인 진돗개 호구 금동이가 아직 일년 밖에 안된 막둥이라서

가끔 말을 안듣네요 ㅎ 오늘은 문열어 놓고 ..

녀석들이 모두 짖고 통제 안될때 땅땅 치는 회초리 앞에 하나

막둥이 케이지 앞에 걸쳐 두고  문열고 밥그릇 집앞에 놓고 기다려 햇는데 ..

녀석들이 모두 잘햇습니다 ㅎ 그래서 치석재거도 할겸 맛난 간식도 줬습니다 ㅎ


원래 밥주는 사이사이에 주는데 이뻐서 줫네요 ㅎ

한녀석이 아니고 중대형견 6 식구라서 싸움나믄 다쳐도 크게 다치네요 ㅎ

엄하게 훈련 안하면 으아리네 못 키웁니다 ㅎ

한녀석 한녀석씩 같이 걷다가 으아리네가 제자리 서면 모두 제자리에 떡허니 앉습니다 ㅎ

제가 가기 전에는 한발자욱 안 음직이네요 ...ㅎ


오직 한녀석 우리 금동이 ㅎ 막둥이라 훈련 중인데 목줄을 안해봐서

목줄 하는것을 아주 실어라 하네요 뛰고 난리난리 빼달라고 ㅎ

줄멘채로 길게 혼자 다니게 두고 저는 줄을 안잡습니다 ㅎ

데리고 들어 올때나 나갈때 처음과 끝에만 잡고 들어오는 훈련중입니다 ㅎ


저희 애들이 목줄을 안하고 자유롭게 다녀서 아주 실어 하는게 목줄 이네요 ㅎ

여러 녀석들이 교대로 놀이터에서 노는게 아니고 같이 함께 놀수 잇는 날을 만드는 중입니다 ㅎ

케이지에 있다고 혹여 오해 하시믄 안됩니다 ㅎ


우리 테리어 들은 작지만 집요하고 장난기도 많고 근성이 잇어서

같이 놀아줘도 아주 자근자근 저도 물어요 기가 세서 ㅎㅎ 혹여 녀석들이 그런 아픔을 느끼면

싸울까봐 통제도 풀어주는것도 적당히 조절해서 해야 합니다 ㅎ


저녀석들 전용 놀이터 잔디밭으로 잔디 800 개 사다가 심어서 있습니다 ㅎ

농장 안 울타리 잇는곳 한 천평안에서 실컷 뛰어 다니구요 ㅎ

오직  안에서만  케이지안에 훈련도 필요 하더라구요 ㅎ


애기들도 엄마하고 체험학습겸 놀러오고 해서.... 풀어 놓고 키우다보니 위험도 하고해서

필히 안에 있어야 하는 경우도 있는지라 훈련 필히 필요 합니다 ㅎ.........녀석들 오늘은 너무 기특하게 잘햇네요 ㅎ

덩치큰 대형견 녀석들 부터 운동하러 놀이터에 데리고 나가서 놀아야 겠습니다 ㅎ

작은 앙살이 녀석들이3 녀석 더 있습니다 ㅎ 모두 반려견 9 녀석 키우고 있네요 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