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속 으아리네 오막살이 사는 이야기 블러그

농사도짓고 야생화들과 살아가는 5060 출퇴근 도시농부 사는 이야기를 적어가는 블러그

으아리네 숲속 야생화 ^^*

산골텃밭이야기/촌시런시골밥상

으아리네 김장 배추 절이기.........^^*

^^*!!~ 으아리네~~~ 2018. 12. 6. 00:29










으아리네 김장 하려고 배추 절이는건데 이쁘쥬 ㅎ

아니 배추가 저렇게 이쁘도  되는 건지요 ㅎ

으아리네가 올해는 배추 농사를 잘못 지엇는지 영 안 크네요 봄동배추 처럼 넙쩍하니 그대로 있습니다 ..ㅎ

작년 김장 김치도 있고 제작년 김장 김치도 있는지라 ...

올해 배추도 안크고 해서 그냥 올해 김장은 안하려고 했습니다 ...

보는 사람들 마다 김장 언제 하느냐고 물으시네요 배추를 보고 걱정이 되어서 인지 ㅎ

동네 지인댁에서 배추 가져다 김장 하라구 하시더니 배추 이십여 포기 넘게 경운기로 실어다 올려 주시고 갔습니다 ...

일요일에 오후 늦게 가지고 오셧는데 월요일에 비는 온다고 하고 ...

그래도 다음날 안오는다는 뉴스를 믿고 절이는것으로 했네요 ㅎ

해마다 느끼지만 배추가 김장 하려고 잘라 놓으면 배추 단면이 저렇게 이쁘네요 ㅎ

그림이 따로 없습니다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