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속 으아리네 오막살이 사는 이야기 블러그

농사도짓고 야생화들과 살아가는 5060 출퇴근 도시농부 사는 이야기를 적어가는 블러그

으아리네 숲속 야생화 ^^*

산골텃밭이야기/밭 농사이야기

2023년도 씨마늘 쪼개서 심기 1차로 6접만 ㅎ.....^^*

^^*!!~ 으아리네~~~ 2022. 11. 21. 18:53

 

 

으아리네가 마늘 부자 네요 ㅎ

하우스에 저 마늘이 한 30접 조금 넘어요 

아는 지인이 10접은 가져 간다고 맡겨 둔겁니다.

 

그런데 김장철이라서 벌서 두접반  한다고

김장은 하기 시작 하던데 가져 가라니까 우선 두랍니다 ㅎ

김장은 김장이고 두고 먹는데나요 ㅎ

날은 추워지고 저도 관리 하기 어려우니 

마늘 심고 기온내려가기 전에 시집 보내야지요 ㅎ

 

나머지 20여접은 ...

으아리네 2023년도 씨마늘 입니다 

해서 오늘 1차로 6접 씨마늘 쪼갰어요

한골에 3접정도 들어가서 두골 심으려구요 

그런데 제가 귀신 인가 봅니다 ㅎ

 

생각데로 6접 씨마늘 가지고 한골에 6키로씩 3접

두골에 12키로 6접 쪼겠더니 딱 맞네요 

세번째골에 한줄 5개 심었어요 6접 가지고 ㅎ

우애 그렇게 제가 귀신인지요 ㅎ

 

4시까지 두골심고 올라와서 6접 또 씨앗 쪼개 놓구요..

강지들 케어해 놓고 커피 한잔 중 입니다 .

내일 두골더 심어야지요 그런데 비소식이 있어요 

내일 밤늦게나 온데서  일찍 심기 시작 하려는데 

중간에 오면 어쩐데요 ㅎ

 

심다가 비오면 얼른 도망 나오게 ..

단도리 잘해 가면서 마늘 심어야할듯 합니다 ㅎ

 

참고로 으아리네가 12월 초순에도 마늘 심어봤는데

깊게심고 웃비닐 덮어주니 잘커서 캐는것도 6월하지에 똑 같이 캐더이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