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속 으아리네 오막살이 사는 이야기 블러그

농사도짓고 야생화들과 살아가는 5060 출퇴근 도시농부 사는 이야기를 적어가는 블러그

으아리네 숲속 야생화 ^^*

산골텃밭이야기/촌시런시골밥상

시골반찬하고 밥한끼 하실랍니까 ㅎ

^^*!!~ 으아리네~~~ 2019. 5. 19. 20:33

 

 

 

 

 

 

 

 

 

 

 

 

 

 

 

드릅나물 초무침에 들깨 넣은 어묵볶음

자리공나물하고  망초대 나물 들나물이 가득 하네요 ㅎ

망초대 나물은 살짝 데쳐서 된장에 조물조물하고 ..

 

드릅나물은 초무침하고 자리공나물은

고추장에 고추가루 넣고 조물이 햇습니다 ^^*

철이 철이다 보니 나물반찬이 거의 많습니다 ㅎ

 

어묵은 다 볶아서 참깨대신

생들깨 넣고 마무리 해서 먹으면

톡톡 터지는게 맛나고 건강에도 좋으네요 ㅎ

 

생들깨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 뺀다음

잘 말려서 통에 담아 양념그릇에 두고

이렇게 요리 할때 사용 합니다 ㅎ

 

방풍나물도 베어서 한번 무침해 먹어야지요

밭 한골에는 방풍나물을 심을까 하네요 ㅎ

씨앗이 직파로 자연 발아가 되어서

제법 자라고 있습니다 ....

 

밭 한골에 심어만 놓아도

실컷 나물해서 먹을수 있네요 ㅎ

돌미나리도 잘 번식하고 있더라구요 ㅎ

 

어수리나물도 아주 무성하게

잎이 올라 왓어요 땅드릅도 그렇고 ㅎ

건강한 나물들이 으아리네 주변에 가득 합니다 ...ㅎ

 

머우도 이른봄에 여기저기 심어 놧더니

요즘 아주 여쁘게 자라고 있습니다 ㅎ

머우잎나물도 아마 실컷 먹을걸요 ㅎ

지금 자연산 나물 자랑중 입니다 ㅎㅎㅎ

 

내일은 돌나물이 아주 통통 하게

꽃망울도 맺히고 살이 올랐는데

한줌 뜯고 민들레 잎도 한줌 뜯어서

날아갈듯이 버물버물 것절이 해서 먹어야 겟습니다 ㅎ

어떻게 시골 집밥 한술 뜨실랍니까 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