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속 으아리네 오막살이 사는 이야기 블러그

농사도짓고 야생화들과 살아가는 5060 출퇴근 도시농부 사는 이야기를 적어가는 블러그

으아리네 숲속 야생화 ^^*

삶의 넋두리/한줄 이야기

2022년 두번째 얼음이 얼었어요 ㅎ

^^*!!~ 으아리네~~~ 2022. 11. 28. 07:33

  어제  산쪽하고 가까운 윗쪽은 ......영하 5도 이구요  물도 꽁꽁  입니다 ㅎ         

 

 

 

어제 2022년 들어

두번째 얼음이 얼었습니다 ..

으아리네가 산속이라 그런지

시내 온도 보다는 겨울에는

한 2도에서 3도 정도 이상 더 낮습니다 .

 

어제도 대형하우스 있는

제일 산자락 윗쪽은

아침 기온이 영하 5도 이구요 

 

아래로 내려 가면서

계단 딱 10개 내려가면

거기는 또 영하 2도 

 

한곳에서만 3도 차이가 납니다

누가 믿겠는지요 

저렇게 사진을

찍어 놓지 않으면 증거가 없네요 

 

거기다가 비닐하우스 움막은

영상 5도 였습니다 ㅎ

다헹이 길냥이들 물 떠놓은 두개는

안얼어서 다행이다 했습니다 ㅎ 

 

어제도 강지 6녀석 케어해주고

낙엽 쓸고 고추꼭지 따서 다듬고

움막에 다락올라가서

정리하고 열린 창문 닫고

 

분리수거좀 하고 그러다 보니

하루가 훌쩍 지나 갔네요 

오늘도 마늘밭에

보온되게 웃비닐을 덮어주어야 하나 

비를 한번 맞히고

덮어주어야 하나 고민이 많으네요 ㅎ

 

덮어 주기전에 비를 맞히면 좋은데

비오고 바람이 4이상 강하게 분다니

비닐 씌우기 어려울듯 하고

밭에가서 밭에 습기좀 보고

비닐 덮어주는게 맞지 싶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