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속 으아리네 오막살이 사는 이야기 블러그

농사도짓고 야생화들과 살아가는 5060 출퇴근 도시농부 사는 이야기를 적어가는 블러그

으아리네 숲속 야생화 ^^*

산과들의 야생화/약초와 야생화

해마다 곱등이 들한테 테러 당하는 야생화 비비추 ..... ㅠ.ㅡ

^^*!!~ 으아리네~~~ 2017. 6. 15. 16:11

 

 

 

 

 

 

 

곱등이들이 비비추를 좋아 하는지

사진속 비비추 옆에 금낭화도 있고 여러가지 야생화들이 있것만

유난히 사진속 비비추에만 더 바글이 하게 서식을 합니다..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야생화들 하우스 안에서도 유난히 비비추잎들만 저렇게 다 갉아 먹습니다..

비비추잎이 연하고 넓은 잎을 가져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해마다 저렇게 곱등이한테 테러를 당합니다..

한두마리래야 어찌 잡아 볼건데 그앞을 지나가려면 아주 잎들뒤로 귀신같이 스르르 숨어 버립니다

숨는것도아주 기가 막힙니다 잎뒤로 숨는것은 어찌 배워서는 ㅎ

해충방지 약들 안해서 더욱 그럴수도 있겠지요 .

반려견들고 다니고 하다보니 잎도 뜯어풀고 풀도 뜯어 먹고 그러네요

그래서 풀에다 벌레들 못오게 하는 해충제도 사다 놓고 못뿌리고 있습니다 ..

어떨때는 정말 뿌리고 싶은 마음 간절 하지만

돌아 다니는 다람쥐를 봐서 못뿌리고

새들이 알을 부화시켜 아기새들 물어다 주는 벌레를 잡아 가는 먹이터 이다보니 또한 약을 뿌리지 못하네요 ㅎ

이런다고 으아리네 죽어서 좋은데로 가려나 모르겠지만 우야둔둥 이러고 살고 있습니다 ㅎㅎ

애고 내팔자야 ㅎㅎ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