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속 으아리네 오막살이 사는 이야기 블러그

농사도짓고 야생화들과 살아가는 5060 출퇴근 도시농부 사는 이야기를 적어가는 블러그

으아리네 숲속 야생화 ^^*

산골텃밭이야기/밭 농사이야기

딸래미 하고 고구마도 한골 캤습니다 ㅎ

^^*!!~ 으아리네~~~ 2023. 11. 6. 10:40

 

 

 

지인이 고구마 순 말리게

캐면 알려 달래서 

고구마 캘거니 고구마 줄기

따가라고 말하고은 

한골 줄기 걷고 비닐도 걷고

주말에 딸이 와서 둘이 캤어요 ㅎ

 

양쪽 끝에서 시작해서

서로 캐서 가운데서 만났지요 ㅎ

 

작은 고구마로

딸이 조금 가져가고 

박스에 담아보니

8박스는 나왓나 봅니다 

 

두박스는 통장님하고

통장님 조카딸이 가져가고 

3박스는 하우스에 있고

왕고구마한박스는

같이 쪄먹으게 사랑방으로 주고

 

캐다 다치고 작은 꼬맹이는

제가 먹으려고 뒀네요 그런데

호박 고구마가 얼마나 

깊이 들어 있는지요

캐느라 고생좀 했습니다 ㅎ

 

한골 캐야 하는데

비가 온다고 해서

비온다음에 캐려고 합니다 

 

11월이라도 고구마 잎이

저렇게 좋으네요 싱싱해요 ㅎ

작년에는 10월 24인가 캤는데

올해는 11월에 캐고 있습니다 

 

비오고 나면 한골 마저 캐고

마늘밭에 퇴비주고 밭갈아서

마늘 심어야지요

 

마늘도 작년에는

11월 20일에 심었거든요 

그래도 기온이 높아서

마늘들이 잘만 컸네요

약한번 안하고 키웠습니다 

 

저는 저 땅을 흙의 건강을 믿습니다 

올해도 마늘을 잘키워 줄거라고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