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속 으아리네 오막살이 사는 이야기 블러그

농사도짓고 야생화들과 살아가는 5060 출퇴근 도시농부 사는 이야기를 적어가는 블러그

으아리네 숲속 야생화 ^^*

산골텃밭이야기/밭 농사이야기

늦게 심은 땅콩도 잘자라고 있네요 ㅎ

^^*!!~ 으아리네~~~ 2023. 6. 20. 20:01

 

 

 

다른집 보다는 훨씬 늦게 심은

늦둥이 호박 고구마와 땅콩들 입니다 

 

호박 고구마 두줄 심고 모서리 땅쪽으로 

작년 농사지은 피땅콩 까서 심었는데 

아주 이쁘게 잘자랍니다 

 

몇군데 안나오는데

아마 제가 빼먹었나 봅니다 ㅎ

올해는 심기도 저녁 7시에서 8시 사이에 심었고 

워낙이 늦게 심어서 그런지

새들이 파먹는 피해는 안봤습니다  다행이도 ㅎ

 

그래서 거의 씨가 다 나왔다고 보면 됩니다 

땅콩은 자라는데로 비닐을 찢어 주라는

동네 어르신 말씀에 따라

오늘도 땅콩이 자란 만큼 조금더 찢어 줬어요 ㅎ

 

더 무성하게 크면 더 여쁘거 같습니다만 

너구리가 옥수수도 쓰러트려서 다 먹는데 

땅콩은 무사 할까요 그게 걱정이 됩니다 

 

땅콩심은 자리가 옥수수 심었던 자리인데 

해마다 옥수수 오소리 한테 다 뺏긴 자리거든요 ㅎ

워낙 땅파는것을 잘해서요

돌도 들어네요 사람도 들기 힘들은데 ㅎ

 

요즘 농장에 허구 한날

이곳 저곳 파놔서 아주 죽겠어요 

신고해서 유해동물로 신고 해야 하나 싶기도 하고 

꽃농사 심어 놓은거 다 파헤처 뿌리가 나뒹굴고 

 

포도밭도 다 파놔서

발목삐끗하게 엉말으로 해놓고 그러네요 

포도는 위만 바라보고 일하느라 바닥은 안보거든요 

그래서 위험한데 몇년째 옥수수 뺏겼어도 

울타리 안에는 안들어 왔는데 걱정이 많으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