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속 으아리네 오막살이 사는 이야기 블러그

농사도짓고 야생화들과 살아가는 5060 출퇴근 도시농부 사는 이야기를 적어가는 블러그

으아리네 숲속 야생화 ^^*

산골텃밭이야기/촌시런시골밥상

수제비 한그릇 하십시다 ㅎ

^^*!!~ 으아리네~~~ 2023. 5. 7. 12:47

 

 

 

동네 삼춘이 수제비를 좋아라 하네요 

그것두 얇포름하니 쫄깃한

신식 수제비가 아닌 

 

반죽을 질척하게 해서는

큰 나무 주걱에 반죽을 얹어서 

젓가락으로 툭툭 끈어서

끓는 육수에 넣어 끓이는 수제비를요 ㅎ

 

엄마 살아 계실때 그렇게 가마솥에 끓여 주면

맛있었다고 주문을 그리 하십니다 ㅎ

세상에 요즘 누가 그리 해준다고 ㅎ

 

어쩝니까 동네 시동생이지만 그래도

형수 일도 힘든것은 한번씩 도와 주는디요 

요즘 서넛이 모여서 밥도 같이 해먹는지라

비도 오고 합시다 이럼서 했어요 ㅎ

 

취나물 뜯어온거 것절이 하고

동네 삼춘이 뜯어온 상추도 것절이 하고 해서 

맛난 점심 먹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맛은 있네요  ㅎㅎ

모두 두어그릇씩 먹었다는거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