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속 으아리네 오막살이 사는 이야기 블러그

농사도짓고 야생화들과 살아가는 5060 출퇴근 도시농부 사는 이야기를 적어가는 블러그

으아리네 숲속 야생화 ^^*

산과들의 야생화/약초와 야생화

봄나물 보리뱅이 다듬었습니다.......^^*

^^*!!~ 으아리네~~~ 2020. 3. 19. 10:43












봄나물인 보리뱅이 밥보자기나물 이라고도 하고 보자기나물 이라고도 하는데 쌉스름 합니다 ..^^*

보리뱅이가 많아서 개망초도 조금 뜯어서 다듬었습니다...

같이 삶아서 버물 버물 하려구요 ...된장집에 마늘 파 들기름 넣고 조물이 해도 맛나네요 ㅎ

하얗게 소금간해서 파 마늘 들기름 넣고 조물이 해도 쌉스름하니 맛나네요

삶을때 나물을 하나 건져  손으로 눌러봐도 물캉하니 익으면 꺼내 찬물에 헹구고

삼십분에서 한시간정도 물에 담궈 놨다가 꾹 짜서 무침 하면 됩니다...

냉이조금 무치고 보리뱅이 조금 무침해서 동네 지인댁으로 몽땅 가져가 여러명이서 맛나게 저녁 먹었네요 ㅎ

씁슬한데 맛있다고 하네요 처음 먹어보는 사람도 있구요 ㅎ

초고추장 만들어서 버물이 해도 맛납니다 새콤달콤하게 ...^^*

보리뱅이 나물 넣고  밥에 고추장 넣고 썩썩 비벼 먹어도 별미네요 ㅎ

기회 되시면 한번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