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속 으아리네 오막살이 사는 이야기 블러그

농사도짓고 야생화들과 살아가는 5060 출퇴근 도시농부 사는 이야기를 적어가는 블러그

으아리네 숲속 야생화 ^^*

산과들의 야생화/연못가족 이야기

5개의 작은 미니 연못속의 노랑 어리연들.......^^*

^^*!!~ 으아리네~~~ 2014. 6. 9. 23:34

 

 

                                                  숨은그림찾기..............개구리를 찾으시면 댓글 주세요 ㅎㅎ

 

 

 

 

 

 

 

                        으아리네는 조금 큰 연못 말고도 작은 미니 연못이 계곡 쪽으로 5개 있습니다...........^^*

                        작은 고무 그릇으로 만든 미니 연못 이네요...물의 깊이는 손으로 한뺨 정도 들어가는거 같아요....

                        저렇게 해놓으면 한겨울을 잘보내나 하고 궁금 하시지요 ㅎ 씩씩하게 네!!~~~ 하고 대답할수 있습니다......ㅎ

                        으아리네가 한겨울 무척 춥거든요 한여름 날씨인 지금도 해가 지면 서늘해서 이불 덮어야 하네요 ㅎ

                       

                        저도 저렇게 고무그릇에 어리연을 심어 놓으면서 어떻게 잘 자랄까 그렇다고 저렇게 커있는 어리연을

                        하우스 안으로 들이기도 그렇고해서  에이 한번 둬보자 하는 기대반 실망반 하는 마음으로 밖에 두었는데

                        한겨울에 정말 저 고무그릇이 바닥까지 꽁꽁 어는 겁니다...엎으면 얼음이 바닥까지 쏙 엎어 질정도로 꽁꽁

                        얼었기에 속이 상했었네요 에이 그냥 가을에 들여놀걸 그랬습니다.....그런데 봄이되어서 얼음이 녹고..

                        점점 물이 생기더니 흙이 보이고  어리연은 흔적조차 없었습니다.....애휴..아까운 내 어리연들 ...

                        이러고 잊었었는데.... 봄이 되고 5월의 어느날 몬가 푸른빛이 보이는 겁니다....너무 작아서 설마 혹시나..

                        이렇게 생각을 할뿐 커봐야 하는 거라서 오가며 눈길만 주었습니다.....

                       

                        그런데 세상에나 세상에나...!! ㅎㅎ 어리연의 싹들이 올라오고 있지 몹니까 ㅎㅎ야홋 살았다 이랫습니다 ㅎㅎ

                        한겨울 잘보내고 올해는 싹들이 동그랗게 고무그릇 모양으로 번식을 하고  점점 저 작은 미니 연못을

                        노랑 어리연들이 가득히 채우고 있어서 볼때마다 애그 이쁜것들 이러면서 지나 다니네요 ㅎㅎ

                        요즘은 조금 작은 연못에는 많은쪽의 어리연들을 옮겨 심어 주기도 한답니다....

                        그리구요....저 연못에는 산개구리도 살구요 산개구리 올챙이들이 바글이 하답니다 ㅎㅎ

                        올해는 흙을 조금더 넣어 주어야 겠습니다.....흙을 조금만 넣어 주었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