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속 으아리네 오막살이 사는 이야기 블러그

농사도짓고 야생화들과 살아가는 5060 출퇴근 도시농부 사는 이야기를 적어가는 블러그

으아리네 숲속 야생화 ^^*

산골텃밭이야기/밭 농사이야기

포도밭인지 풀밭인지 이러고 농사 지어요 ㅎ

^^*!!~ 으아리네~~~ 2023. 8. 18. 08:26

 

 

 

낫하고 뱀집게를 일년내내..

들고 다녀요 제가 ㅎ

 

산속이지 모두 산이고 들이고

하다보니 뱀도 많고 그런데

제가 되도록 풀약을 안하려고

낫한자루 들고는 오르내리는길도

풀을 베고 다니구요

 

포도밭도 풀을 낫으로 치고 다니고 

힘은 들어도 또 깨끗하게

풀베 놓으면 잔디밭 같이 

포도밭도 이뻐 보이고

포도알도 이뻐 보이고 그러네요 ㅎ

 

아직 두어골 남았지만 

낫으로 풀 베고

베면서 포도알 새들이

파먹을것도 빼내주고

그러고 있어요

 

포도가 익으면서

단내가 나니까

산새들이 먼저 알고

포도알을 파먹어요 ㅎ

 

오늘도 두어골 마무리 하려구요 ㅎ

포도밭에도 저렇게 베어낸 풀이

거름이고 영양제고 그러네요 

 

자연재배라 물도 주는 시설 없고

자연 빗물이 물이고

양분이고 그렇습니다 ㅎ

 

화학비료 안주고

자연으로 키우다 보니 포도가 밉네요 ㅎ

바라포도도 있고 통통한 포도도 있고 ㅎ

 

못냄이 포도지만

그래도 건강한 으아리네 포도 입니다 ㅎ

새콤달콤 캠벨 포도의 계절이 왔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