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속 으아리네 오막살이 사는 이야기 블러그

농사도짓고 야생화들과 살아가는 5060 출퇴근 도시농부 사는 이야기를 적어가는 블러그

으아리네 숲속 야생화 ^^*

산골텃밭이야기/밭 농사이야기

포도밭에서 순지르기 풀베기 했습니다 ㅎ

^^*!!~ 으아리네~~~ 2020. 6. 5. 07:35

 

포도밭에서 순지르기 곁순따주기 어깨뿔데기 때주기 덩굴손 잘라주기 풀베어내기 등등 ㅎ

몇일 포도밭에서 살았습니다 ....봄에 단전지 해놓은곳에서 많은 움이 트면서

순들이 많이 올라왔네요 그중에 좋은순 하나만 줄에 집게로 물어 주고는 모두 제거 했습니다 ..

그리고 나뭇잎 사이에 곁순도 모두 떼어주고 포도 송아리에 어깨 떼주고  덤발까지 잘라주고

한꺼번에 한나무 가지마다 이렇게 정리를 하다보니 시간이 꽤 걸리네요 ㅎ

손장갑은 만든겁니다 손이 햇볕에 타서요 ㅎ

면장갑을 사용하는 손가락 끝만 잘라서 사용하니 좋으네요 ㅎ

사러 여러군데 갔는데 없어서 동네 형이 만들어 줬습니다  아주 굿 이네요 ㅎ

일찍이 시작은 하면 여러번 포도밭에 매달려야 해서

순이 어느정도 길으면 포도 꽃이피기전에 ..

한꺼번에  순정리에 집어 주는것까지 모두 끝냅니다 ...이렇게 하는것이 쉽더라구요 ㅎ

그러면서 땅아래 정리한 부분 풀도 손으로 주먹주먹 키를 줄여 주네요 ㅎ

포도꽃이 피기시작 하는지라 향기가 그윽하니 좋습니다 이맘때ㅎ

이제 참깨밭에 마늘밭에 풀이며 정리  할일들이 데이트 하자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