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속 으아리네 오막살이 사는 이야기 블러그

농사도짓고 야생화들과 살아가는 5060 출퇴근 도시농부 사는 이야기를 적어가는 블러그

으아리네 숲속 야생화 ^^*

산과들의 야생화/약초와 야생화

머위순 삶아서 조물이 조물이.........ㅎ

^^*!!~ 으아리네~~~ 2016. 5. 23. 15:51

 

 

 

 

 

 

 

 

 

머위순 뜯어서 살짝 삶아서 집에서 담은 집된장 조금 넣고 파 마늘 넣고 조물 조물 했습니다....

어린 머위순들도 있고 살짝 큰 애들도 있지만 쌉쌀하니 먹을만 합니다......^^*

머위순을 먹기 좋을만 하게 크면 베어서 이렇게 해먹고 해먹고 하다보니까 적당히 먹기 좋게 크네요 ...ㅎ

물론 큰 머위순들은 살짝 삶아서 줄기에 껍질을 벗겨 내고..

들기름넣고 다글이 하게 볶다가 들깨가루 듬북 넣고 조금더 자글이 해서 먹으면 ㅎ

다들 그맛 아시지요 ㅎㅎ

시골은 지금 민들레잎에 큰씀바귀에 머위에 땅드릅에 겨울난 부추에 당귀에 방풍나물에 두메부추에 산마늘에 ㅎㅎㅎ

으아리네는 농장 전체가 건강에 좋은 약초 먹걸이들로 가득 하네요 ㅎ

삼겹살 구워서 한쌈 하시러 오실랍니까 ㅎㅎ

 

 

 

 

 

 

 

 

 

                                                    ^^*!!~~~~~~~~~~~~~~~~~~~